2018 유치부 : 하나님나라 가치관으로 자라는 하나님 자녀

 지도 : 임지애 전도사, 부장 : 김형숙 집사

 주제성구 
예수께서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누가복음 18장 16절)

 실천목표

 1. 어린이가 하나님나라 가치관으로 사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갖도록 한다.

 2. 어린이를 통해 가정이 하나님나라 가치관으로 살도록 돕는다.

 3. 어린이가 세상(가정,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하나님나라 가치관을 실현하도록 한다.

 

예배안내
 대상 : 4세~7세 어린이
 시간 : 주일 오전 11시 
 장소 : 믿음관 2층 유치부실



1. 4개년 말씀교육 계획
 4세 부터 7세에 이르는 성경 66권의 4개년 교육계획으로 성경 전체를 다루며 이를 통해 성경의 개괄적인 기본기를 다지고 졸업 후 유소년부에서 심화된 말씀 교육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한다.

2. 가정교육지 배포
 매주 배운 말씀에 대한 가정교육지를 배포함으로서 가정을 교회교육의 연장선으로 두고 말씀을 실천하도록 돕는다.

3. 말씀 암송
 성경 각 권의 핵심 주제를 담은 성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암송하도록 하여 4개년 말씀교육 후 유치부를 졸업 할 때는 최소 66개의 말씀을 완벽하게 암솜 숙지하도록 한다.

4. 복음을 설명하는 어린이
 하나님 나라의 하나님의 자녀로서 복음을 누리고 가정과 이웃에게 복음을 직접 전하고 표현 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가정을 행복하게 만들어갑니다.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교회와 가정을 긴밀하게 연계하고 가정을 교회교육의 연장선상으로 설계합니다. 
 어린이를 통해 각 가정의 회복과 성장을 이끌고 그리스도 안에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습니다.

교회를 건강하게 세워갑니다.
 교회에 대한 소속감을 갖고 교회를 사랑하는 어린이가 되어 믿음의 계보를 잇는 다음세대가 됩니다.
 교회에 대해 일방향적, 수동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쌍방향적이며 능동적인 헌신자로 거듭납니다. 

이웃을 사랑으로 섬깁니다.
 배운 말씀대로 세상을 살아가고 예수님처럼 이웃을 내 몸같이 섬길 수 있습니다.
 복음을 알고 누릴 뿐 아니라 이웃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교사를 세워갑니다.
 교사가 먼저 하나님나라 가치관을 가지고 신앙 및 전인격적인 성장을 지향합니다.
 교사가 유치부에 대한 소속감을 가지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과 행복한 소명감을 갖습니다.
 교사와 사역자, 교사와 부모간의 긴밀한 소통의 관계를 갖습니다.